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닥터] '확찐자'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아이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9-27 17:00

코로나19 장기화로 '확찐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거나 부작용을 막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장기화로 '확찐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거나 부작용을 막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감소하면서 체중이 갑자기 증가한 '확찐자' 사이에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그러나 무리한 운동과 제한된 식단은 간을 지치게 하거나 영양불균형을 초래하는 등 건강상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과도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아이템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먼저 네이처메이드의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는 식단 제한으로 생길 수 있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급작스런 식단 조절이나 급격한 식사량 감소는 뼈에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해 골밀도를 떨어뜨리고 골다공증의 초기 증상인 골감소증의 원인이 된다.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 시에는 칼슘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네이처메이드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는 뼈와 신경, 근육 건강을 고려해 영양과학적으로 함유 성분을 구성한 제품으로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뿐만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담고 있다.

다이어트를 경험한 사람 가운데 변비를 걱정하는 이들도 많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음식을 적게 먹으면 체내 수분과 식이섬유가 감소해 변비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이때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해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현명하다.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월 줘 현대 다이어터들에게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잘 알려진 제품으로는 세노비스의 '수퍼바이오틱스'가 있다. 이 제품에 포함된 유산균은 특허를 받은 'Lp299v'로 이 성분은 위산을 이겨내 장까지 도갈,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다.

다이어트 중 운동을 과도하게 하면 간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실제로 무리한 운동과 단백질 보충제 섭취는 체내에 피로 물질인 젖산을 축적하게 해 간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 중 간 건강이 걱정된다면 간 기능 활성화 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 중 대웅제약의 '우루사'는 지친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인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를 함유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으로의 콜레스테롤 유입을 막는다. 여기에 이 제품에는 비타민B군도 포함돼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 권태, 피로 해소에도 좋다.

다이어트를 위해 녹차를 주목하는 사람들에게는 쥬비스의 '카테킨 450㎎'이 어울린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 기존에 축적된 지방 분해를 유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다만 이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녹차를 하루에 6~7잔가량 마셔야 한다.

카테킨 450㎎은 녹차에서 카테킨 성분만 추출해 만든 다이어트 보조제다. 카테킨의 핵심 성분인 'EGCG'를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섭취량 기준에 맞춰 생산한 제품으로 카테킨 외에도 알로에 전잎 등을 첨가,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