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역대 최장 장마·태풍 피해 “새마을금고와 함께 극복”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0-09-17 10:15

봉사활동에 참여한 새마을금고 직원들이 홍수 피해 복구 작업에 한창이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새마을금고 직원들이 홍수 피해 복구 작업에 한창이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전국 1288개 새마을금고·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수해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억3000여만 원을 모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장마는 지난달까지 장장 두 달 동안 계속 됐다. 얼마 지나지 않아 태풍까지 이어지며 각종 피해가 잇따라 발생했다.
이에 새마을금고는 성금 기부와 더불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긴급자금대출, 원리금 상환유예, 우대금리 제공뿐 아니라 공제료 납입 유예 등 다양한 금융지원도 펼치고 있다.

이외에 수해 복구 현장 곳곳에서 땀흘리며 봉사활동에 나선 새마을금고도 많다.

지난달 12일 홍수 피해로 담벼락 절반 이상이 진흙으로 덮인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 마을 피해현장에 망연자실한 주민들을 돕고자 철원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이 가장 먼저 달려갔다. 소식을 전해들은 춘천시·홍천·철원·화천·양구군새마을금고 실무책임자협의회도 철원 침수지역 피해복구 합동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양봉현 강원새마을금고 전무는 “새마을금고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동고동락해 왔다”며 “어려운 현장에 달려와 돕고 지역주민을 위로하는 것은 우리가 해야 할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지역사회와 이웃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곁에서 어려움이 닥치면 제일 먼저 나서서 돕고 함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