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옵티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진단키트 허가 취득

김현일 대표 “진단키트 사업 시발점, 사업 포트폴리오 한 축 담당 기대”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9-14 17:02

옵티팜 CI.이미지 확대보기
옵티팜 CI.

옵티팜(대표이사 한성준, 김현일)이 아프리카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 이하 ASF) 유전자 진단키트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옵티팜의 ASF 유전자 진단키트(제품명 : Opti ASFV qPCR kit)는 실시간 중합효소연쇄반응 기법을 활용한 동물용 체외진단시약이다.

돼지의 혈액이나 조직에서 검체를 채취한 후 해당 진단키트를 이용하면 ASF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측은 올해 ASF가 유행했던 베트남에서 민감도와 특이도 등 진단키트의 성능 테스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설명했다.

ASF는 전염성과 치사율이 매우 높은 제1종 가축전염병이지만 현재까지 마땅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예찰과 진단키트를 통한 조기 진단으로 질병 확산을 막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꼽힌다.

김현일 대표는 “이번 ASF 진단키트 품목 허가는 옵티팜 진단키트 사업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진단키트 사업은 백신, 이종장기, 박테리오파지 등 기존 사업과 더불어 앞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측면에서 중요한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진단키트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Real Time PCR) 기기만 있으면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이번 허가로 진단키드 사업의 포문이 열린 만큼 다른 질병으로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할 계획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