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코로나19 사태에 아마존의 담대한 채용 행보...3만3000명 신규 채용

9월 16일 온라인으로 ‘커리어 데이’(Career Day) 채용박람회 열어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9-10 16:5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기업들의 신규 채용이 위축된 가운데 세계적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대대적인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사진=AMAZON이미지 확대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기업들의 신규 채용이 위축된 가운데 세계적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대대적인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사진=AMAZO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기업들의 신규 채용이 위축된 가운데 세계적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대대적인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9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아마존은 오는 16일 3만3000명을 사원을 뽑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채용 대상은 일반직과 기술직 사원으로, 신규 채용 직원들의 평균 연봉은 1만5000달러(약 1억7800만 원)이라고 이들 언론은 전했다.

아마존은 이날 채용 행사인 ‘커리어 데이’(Career Day)를 개최하며, 아마존 채용담당자 1000명이 진로지도 세션 2만개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실직상태에 놓이게 되며 일자리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채용박람회는 경험과 전문성 여부 등과 관계없이 모든 구직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최근 자체 여론조사 결과 미국인의 53%가 코로나19 사태로 새로운 직장을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신입사원에게는 시간당 최소 15달러의 시급과 최대 20주의 육아휴직이 제공된다.

CNN비즈니스는 올해 아마존의 주가는 지난해에 비해 77%포인트 상승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그동안에도 휴일과 연휴에 간헐적으로 수만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하곤 했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오프라인 시장의 붕괴 속에 온라인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다. 경제봉쇄 조치가 일부 해제된 뒤에도 오프라인에 비해 온라인으로 향하는 이들이 늘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소비패턴이 바뀌는 동안 아마존과 월마트, 타깃 등은 마치 ‘터보 엔진’을 장착한 것처럼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아마존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직원 17만5000명을 고용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미국 전역에서 직원 3500명을 추가 고용한다는 발표를 내놓기도 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