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프랑스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그룹, 티파니 160억 달러 인수계획 철회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9-09 20:56

미국 뉴욕5번가 티파니 매장의 티파니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5번가 티파니 매장의 티파니 로고. 사진=로이터
마켓워치는 9일 거대 회사인 LVMH 헤네시 루이 비통 SE이 티파니 앤 코에 대한 162억달러 규모의 인수를 철회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LVMH는 프랑스 외무부가 미국의 무역 관세 위협으로 인해 회사에 인수 시기를 2021년 1월 6일 이후로 연기할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전했다.
티파니 측은 프랑스 외무부의 요청은 법적 근거가 없다며 협정을 시행하기 위해 델라웨어 주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말했다.

합병 합의는 올해 11월 24일을 계약 완료의 마지막 날로 정하고 있다.

LVMH와 티파니(Tiffany)는 이미 당초의 마감일을 11월 24일로 연기하기로 동의했다.

티파니 대변인은 LVMH가 11월 24일 이전에 합병을 완료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면서 유럽 연합을 포함한 몇몇 주요 관할 지역의 합병에 대한 승인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프랑스 외무부 대변인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이 미국 기업을 인수하려는 계획은 LVMH의 최고 경영자이자 대주주인 아르노가 시도한 것 중 가장 큰 계획이었다.

이 계획은 코로나비루스의 대유행으로 사치품 시장이 혼란에 빠지기 직전에 완성됐다.

지난 여름 아르노 회장은 이 계약을 추진할 것인지를 숙고해 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