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증시] 월마트,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시간외 거래서 주가 상승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8-18 20:38

월마트 IR 보고서 출처=월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월마트 IR 보고서 출처=월마트
CNBC는 18일 월마트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경기 부양책 실시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가 몰리면서 2분기 수익이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월마트의 미국 내 전자 상거래 매출은 97%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내 점포 매출은 2분기 9.3%증가하며 식품과 일반 상품 판매에 힘입어 증가했다.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개장 전 거래에서 이 회사의 주가는 거의 2% 가까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7월 31일에 종료되는 2분기의 이 회사 성과는 다음과 같다.

회사는 주당 1.56달러를 벌었는데, 이는 레피니티브가 조사한 분석가들이 예상한 1.25달러보다 높은 수치이다.
총 매출은 월 스트리트의 1355억 달러 추정치 보다 많은 1377 억달러를 기록했다.

월마트 고객들은 자주 쇼핑을 하지 않았지만, 쇼핑을 할 때 더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는 14%감소했지만 2분기 동안 평균 매출은 27%상승했다.

샘스 클럽 회원 수는 분기에 60%이상 증가했는데, 이는 5년 만에 가장 높은 분기별 증가율을 나타낸 것이다.

창고형 할인매장의 전자 상거래 매출은 39%증가했다.

월마트 최고 재무 책임자 브렛 빅스는 CNBC에 만약 추가적인 자극이 있다면 소매 업체들은 또 다른 반등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학생들이 매주 며칠씩 원격 학습을 하거나 학교에 갈 준비를 하기 때문에, 가족들이 학교로 돌아가는 시기에는 후퇴하거나 다르게 소비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월마트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재정 전망을 내놓지 않았다. 정부는 추가적인 정부 부양책, 소비자 신뢰도 수준, 전염병의 지속 기간 등 많은 요인들이 그것의 실적을 바꿀 수 있다며 1분기에 지침을 철회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