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전남농협, 폭우 피해지역 농기계수리 및 병해충 방제 총력

폭우피해 긴급복구! 농업인 여러분 힘내세요!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8-18 17:42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8.18.(화)부터 20(목)일 까지 3일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어 실의에 빠진 구례와 곡성지역의 농업인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침수된 농기계 긴급 수리와 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 / 농협전남지역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8.18.(화)부터 20(목)일 까지 3일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어 실의에 빠진 구례와 곡성지역의 농업인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침수된 농기계 긴급 수리와 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 / 농협전남지역본부=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18일부터 20일 까지 3일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어 실의에 빠진 구례와 곡성지역의 농업인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침수된 농기계 긴급 수리와 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

18일 오전 5시부터 구례군 침수 농경지 약 300ha 병해충 방제를 시작했다.
방제용 드론 10여대로 동시에 일괄 방제하여 각종 병해충을 사전 차단하였다. 곧바로 9시부터 전국 농기계기술자협의회 30명, 전남농협 농기계기술자 15명, 농기계 생산업체 기술자 10명, 호남권자재유통센터 농기계 기술역 2명 등 농기계 수리 전문요원들이 침수된 트랙터, 경운기, 이앙기 등을 무상으로 현장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날 전문요원들은“집중폭우로 농가들이 적지 않은 피해를 입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농민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려 보람 되고”, 아울러“침수, 토사, 오염물 등으로 고장이 의심될 경우, 절대 시동을 걸지 말고 이물질을 제거 후 서비스를 받는 것이 추가 고장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한, 농기계수리 서비스를 받은 농민들은“유례없는 침수피해로 모든 일상이 막막했으나, 전남농협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피해복구 지원과 드론방제, 농기계 수리 서비스로 삶의 기운을 되찾고 있다”며 전남농협과 농기계 수리 전문요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김석기 본부장은“삶의 터전까지 망가져 버린 농민들을 볼 때 가슴이 답답하여 발걸음까지 무거웠다”며“실의에 빠진 농민들의 그 무게를 나눌 수 있어서 참으로 다행이다. 또 전남농협은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집중호우 피해를 극복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으로 농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