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폭우피해 현장 행보 계속

곡성·구례·담양 지역 등 방문…학교시설 긴급대피 주민들 위로·생필품 긴급 지원도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8-10 16:42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지난 7일부터 전남 도내 전역에 쏟아진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을 살피고, 피해 주민과 교육가족을 위로하는 등 바쁜 현장행정을 소화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지난 7일부터 전남 도내 전역에 쏟아진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을 살피고, 피해 주민과 교육가족을 위로하는 등 바쁜 현장행정을 소화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지난 7일부터 전남 도내 전역에 쏟아진 폭우로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을 살피고, 피해 주민과 교육가족을 위로하는 등 바쁜 현장행정을 이틀째 이어나갔다.

장 교육감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9일 오전 곡성 오산초등학교를 방문, 피해 현황을 직접 챙기고 체육관에 긴급 대피해 있는 인근 마을 주민 50여 명을 위로했다.
이 자리에서 장 교육감은 “급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몸만 빠져 나와 긴급 대피중인 인근 마을 주민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라”고 교육지원청 및 학교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장 교육감은 오산초 방문을 마친 뒤 이날 피해상황 점검을 위해 내려온 정세균 국무총리,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승남 더불어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등과 함께 오산면 성덕마을 산사태 피해 현장과 응급복구 상황을 둘러봤다.

또, 오후에는 이번 폭우 피해가 가장 심한 구례 지역 주민들이 대피해 있는 구례여중, 구례고와 침수피해를 입은 구례읍 교직원 관사 등을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신속한 복구와 추가피해 예방, 대민 지원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장 교육감은 8일에도 주민들이 긴급 대피해 있는 담양 봉산초등학교 체육관을 찾아 주민들을 위로하고 화장지와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긴급 지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가히 역대 급이라 할 만한 폭우가 내려 큰 피해를 입은 교육가족과 도민들에게 마음으로부터 위로를 드린다”면서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뤄지고,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