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북한, 핵 탄도미사일 일본 조준…“일본 전역 사정거리”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8-10 05:23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픽사베이


북한이 그간 개발해서 보유하고 있는 핵탄도미사일을 일본에 조준하고 있으며 거의 일본 전역을 사정거리로 두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10일 보도했다.
신문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미국 등의 위협에 대한 억지력으로서 핵무기를 보유한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일본을 겨냥한 핵미사일을 배치한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산케이는 북한 최고지도자의 판단에 따라선 북한 핵이 일본에 단순한 위협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단계를 맞고 있다고 경고했다.

신문은 북한이 2005년 2월 핵보유를 선언하고 2006년 10월 초 지하핵실험을 강행한 이래 2017년까지 합쳐서 6차례나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한이 보유하고 있는 핵탄두는 최소한 10~20발에 달하고 최대 60발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북한은 일본 거의 전역에 도달하는 중거리 노동을 배치한 것은 물론 미국령 괌도를 노린 무수단 등 다양한 탄도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

북한은 2017년 11월 미국 전역을 사정에 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 15형의 발사 실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작년 10월에는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북극성 3형의 시험발사에 나서 일본 배타적 경제수역(EEZ) 안에 낙하시킴에 따라 일본은 SLBM의 의한 핵공격 위협에도 직면했다고 산케이는 경고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