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시아증시] 주요 경제 지표 발표 지켜보며 혼조세 양상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8-07 11:04

투자자들이 7월 경제 자료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아시아 태평양 증시는 금요일 오전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구글이미지 확대보기
투자자들이 7월 경제 자료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아시아 태평양 증시는 금요일 오전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구글
CNBC는 7일 아시아 투자자들이 7월 경제 자료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국 증시는 오전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일본 니케이 225지수는 오전장에서 0.5% 하락했고, 한국 코스피 지수는 상승 출발했다.
호주의 증시도 하락했다. 호주 중앙 은행은 이날 통화 정책에 관한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징주로는 한국 증시에서 대한 항공의 주가가 2분기 실적 호조에 따라 6%이상 급등했다.

일본의 게임 제조 업체 닌텐도도 전일 실적 발표에서 매출이 428%급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4%이상 상승했다.

중국의 7월 무역 통계가 오전 발표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경제적 타격에서 회복하기 위해 중국 수출 산업의 건전성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이 자료를 지켜볼 것으로 보인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