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관광업, 회복 중 코로나 재확산에 '치명타'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8-05 13:40

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그나마 조금씩 회복하던 베트남 관광산업이 고사 위기를 맞게 됐다. 베트남 정부는 그동안 국내 여행을 통해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는 경기부양책을 시행했다.

여름 성수기에 최대 관광지 다낭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이 정책은 오히려 관광산업의 치명적 독이 됐다.
4일(현지시간) 호찌민 관광청에 따르면, 11개 주요 여행사 고객들이 국내 여행 예약을 대부분 취소하고 있다.

비엣트래블(Vietravel)의 경우, 다낭에서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한 7월 25일 이후인 7월 26일, 27일 이틀간 2만970명이 예약을 취소했다.

이로 인한 비엣트래블의 매출 손실액은 약 886억동(약 45억6,000만원)이다. 사이공투어리스트(Saigontourist)의 예약 취소 고객도 만명을 넘었다. 벤탄투어리스트(BenThanh Tourist), 피디(Fidi), 호아빈(Hoa Binh), TST 등의 예약 취소 고객도 회사별로 평균 5000명을 넘어섰다.

8, 9월로 예정된 푸꾸옥, 나트랑, 하노이, 달랏 등지의 관광 프로그램도 취소됐다.
호찌민 관광청 관계자는 "동결 상태에서 벗어나 '약하게' 회복하고 있었던 관광 업체들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고 밝혔다.

응웬 후 토(Nguyen Huu Tho)베트남 관광협회 회장은 "호치민 관광청이 여행 관련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가지 대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기업들은 2차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