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대공원, 8월부터 식물원·실내동물사 제한적 운영재개

동시 관람 인원은 제한…방명록 작성·QR코드 확인 필요

지원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7-31 10:17

서울대공원 식충식물 모습.사진=서울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서울대공원 식충식물 모습.사진=서울시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휴관했던 서울대공원 식물원과 동물원 실내 전시관이 다음달 1일부터 제한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서울대공원은 31일 “정부의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 발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전환에 따라 휴관시설 중 식물원과 실내 동물사를 8월 1일부터 제한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내전시관별 면적과 특성에 따라 동시 관람 인원은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식물원과 실내동물사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실내 시설을 이용하는 방문자 전원은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를 하고 손 소독을 해야 한다.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관람객 간 2m 생활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 여부와 함께 신원 확인을 위한 방명록 작성과 QR코드 확인도 필요하다. 방역에 협조하지 않거나 의심증상이 있으면 실내 입장이 불가하다.

서울대공원은 이번 제한적인 실내전시관 운영 재개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생태설명회 등 개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서울대공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탁 트인 야외인 서울대공원에서 잠시 쉴 수 있기를 바란다”며 “궁금했던 동물과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실내 전시관에서는 관람수칙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지원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resident5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