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상무고, 광주도시철도공사 운천역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7-30 16:03

광주 상무고가 광주도시철도공사 운천역과 지난 16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 광주 상무고=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 상무고가 광주도시철도공사 운천역과 지난 16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 광주 상무고=제공
광주 상무고가 광주도시철도공사 운천역과 지난 16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상무고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광주도시철도공사의 ‘1팀(驛) 1교’ 자매결연으로 기관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올바른 교육공동체 조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상무고와 운천역은 교육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건전한 대중교통문화의 질적 향상을 위한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기로 했다.

학교는 광주지하철과 연계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역사(驛舍)를 전시 및 문화공연 공간으로 활용해 고고 릴레이 행사, 2호선 및 도시철도 홍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무고 김선성 교장은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새로운 교육 활동의 장을 넓히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조성하는 등 광주도시철도공사 운천역과 발전적 관계를 이어가면 좋겠다”며 “이번 자매결연이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