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인텔 칩 아웃소싱 계획에 급등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7-28 15:11

삼성전자 주가는 한때 5.8%나 오르며 약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3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NH투자증권 HTS 삼성전자 주가 차트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주가는 한때 5.8%나 오르며 약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3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NH투자증권 HTS 삼성전자 주가 차트
로이터는 28일 한국 증시에서 삼성전자 주식이 인텔의 칩 아웃소싱 계획에 힘입어 급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 주가는 한때 5.8%나 오르며 약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3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인텔의 새로운 7나노미터 칩 기술이 예정보다 6개월 늦어지게 되면서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에 일부를 맡긴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인텔의 엔지니어링 최고 책임자가 회사를 떠났다고 전했다.

노무라증권의 한 애널리스트는 "인텔이 더 많은 칩 제조를 아웃소싱할 으로 보여 삼성전자가 이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전체 매출에서 파운드리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그렇다고 파운드리 사업이 작다는 의미는 아니다.
대만반도체제조(TSMC)의 주가도 전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후 이날도 5%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이외에도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TV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