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48형 게이밍 TV 국내 출시…"이젠 게임도 화질 끝판왕 올레드로!"

LG, 전 세계 게이머 폭발적 반응에 국내로 확대 결정
2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단독 예약판매 시작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7-24 15:47

LG전자 모델이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모델이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전 세계 게이머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게이밍 TV' 48형 LG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마침내 국내 시장에도 내놓는다.

LG전자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48형(대각선 길이 약 121센티미터)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앞서 지난달 유럽을 비롯한 일본 등 중형급 프리미엄 TV 수요가 특히 높은 지역에 48형 신제품을 우선 출시했는데 국내 소비자 관심이 커져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특히 앞서 판매를 시작한 해외 시장 반응은 폭발적이다. LG전자는 일부 국가에서 출시 첫 주 매장 전시용 제품을 제외한 전 물량이 완판됐다고 전했다.

LG전자는 48형 올레드 TV가 고화질과 초대형을 선호하는 기존 프리미엄 수요에 더해 중형급 TV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수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게이밍 TV는 물론 소형가구 거실용이나 세컨드 TV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48형 화면에 4K(3,840x2,160) 해상도를 구현해 화소 밀도가 96형 8K(7,680x4,320) TV에 버금가는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대형 제품보다 화소가 더 촘촘해 보다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기존 올레드 TV 장점인 압도적 화질과 뛰어난 반응속도를 갖춰 게이밍 TV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가 TV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은 외부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이 외에도 △TV가 스스로 화면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 △시청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인 돌비비전(Dolby Vision) IQ, 필름메이커모드(Filmmaker Mode) 등 기존 출시된 2020년형 올레드 TV의 장점들을 그대로 탑재했다.

외신들도 이 제품의 게이밍 TV 활용도를 주목했다.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What Hi-Fi)는 이 제품에 대해 “기대했던 만큼 훌륭하다”며 “자연스러운 컬러와 함께 완벽한 블랙 표현과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영국의 또 다른 IT 매체 T3도 “게이밍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이라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X를 위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올레드 TV패널 출하량이 올해 440만대 수준에서 오는 2025년에는 1200만대를 돌파해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글로벌 TV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 강화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상무)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보다 많은 고객이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