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투자증권, 2분기 DC형 퇴직연금 수익률 1위 '우뚝'

2분기 공시수익률 4%, 전체 사업자 중 1위
최고금리매칭서비스 등 수익률관리에 강점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0-07-22 17:06

한화투자증권이 2분기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차지하며 퇴직연금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이 2분기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차지하며 퇴직연금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올해 2분기 확정기여형(DC형)퇴직연금 수익률 부문에서 전체 사업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DC형은 회사가 매년 연간 임금총액의 일정비율(1/12 이상)을 적립하고, 근로자가 적립금을 운용하는 방식을 뜻한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서 발표한 2분기 퇴직연금 운용수익률을 비교한 결과 한화투자증권의 수익률은 4%로 가장 높았고, 나머지 41개 사업자(보험, 은행, 증권)들의 평균 수익률은 1.81%이었다.
DC형 퇴직연금은 확정급여형(DB형)과 달리 운용 결과에 대해 각 가입자가 책임지는 제도이기 때문에 수익률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최근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며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에 어려운 환경임에도 수익률 1위는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분기에도 증권사 중 수익률 1위(0.70%)를 기록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DC형 퇴직연금 전문 금융기관으로서 가입자 수익률 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최고금리 매칭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고금리 상품으로 변경하고, 최적의 펀드를 추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달말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라 대한민국!’ 퇴직연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내 한화투자증권 DC형 퇴직연금에 가입하면 향후 1년간 발생하는 기업부담 수수료를 기업부담 수수료를 면제한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