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판 뉴딜정책 수혜주식 '관심집중' … 코로나19 제약주 능가 전망

이승우 기자

기사입력 : 2020-07-16 00:05

이미지 확대보기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으로 관련주들이 수혜주로 상승기류를 조성중이다. 이에 바이오제약주 투자자들이 뉴딜정책 업종으로 대거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폭등장세를 몰고왔던 바이오제약주들이 15일에는 대부분 주저 앉았다.

이에 16일증시에서 뉴딜정책 수혜주들이 투자자의 관심을 끌어모을 것으로 관측된다.
정부는 이번 추경에서 총 23.4조원, 그리고 2015년까지 무려 58.2조원을 쏟아부어 디지털뉴딜로 한국경제를 재편성한다며 지난 14일 발표하면서 관련주식이 벌써 열광으로 몰아넣고 있다.

특히 그동안 의협이 강력 반대해온 비대면 진료도 사실상 이번 디지털 대전환 뉴딜화 사업으로 명분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뉴딜은 ▲D.N.A. 생태계 강화 ▲교육인프라 디지털 전환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 등 4대 분야 12개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이중 스마트 의료 인프라정부가 그것이다. 오는 2025년까지 매년 스마트병원 3개를 구축하여 총 18개 구축할 계획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을 1000개소 설치한다. 동선분리, 음압장비 등 감염 예방 시설과 장비를 갖추도록 개소당 1억원을 지원하며, 2020년 3차추경으로 500개소, 2021년 500개소 설치할 예정이다.

의료 비대면 분야에서는 엔씨소프트 더존비즈온 KG모빌리언스 알서포트 등 종목이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의료기 메이커인 레이언스 뷰윅스 신흥 덴티움 아이센스 바텍 오스템임플란트 씨젠 등을 비롯 병원프로그램 개발 및 공급업체들이 수혜주로 주목된다.

디지털생태계 사업으로는 삼성전자 삼성SDS 롯데정보통신 파오링크 싸이맥스 한컴MDS 등 종목이 부상할 것으로전망된다.

이와 관련되는 현대차(수소전기차) LG전자(전장부품) LG화학(전기차배터리) 삼성전기(그린스마트스쿨) 삼성SDI(전기차배터리) 등 주가도 15일 큰 폭으로 뛰었다. 이들종목은 뉴딜정책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면서 외국인들의 대량 매수 순위를 올렸다.

재생에너지 분야 기업도 주목된다. 두산퓨얼셀 삼강엠앤티 연대에어니솔루손 지엔원에너지 등도 최근 상승기류로 주가가 크게 움직이고 있다.

녹색인프라 종목도 수혜주다. 한샘대림산업 그린플러스 LG하우시스 LS 등이 꼽히고 있다.

그러나 15일에는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동화약품 부광약품 일양약품 SK바이오팜 녹십자 등이 상승 고지를 뚫지 못하고 약세로 돌아섰다.


이승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aith823@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