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BC노조 파업때 무슨일 했는지 반성부터"... 배현진, 박원순 시장 아들 병역관련 발언 역풍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7-12 11:52

서울 송파을에 출마한 배현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16일 새벽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송파을에 출마한 배현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16일 새벽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병역비리 의혹 말끔히 씻어내야”

미래통합당 배현진 의원은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씨를 향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혀 온 병역 비리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 원내 부대변인인 배 의원은 1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하지 않을까"라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먼저 고 박원순 시장의 극단 선택에 안타까움을, 유족들의 황망함에 깊은 위로를 보낸다"면서도 아버지 사망 소식에 황급히 입국한 박씨를 이같이 겨냥했다.

배 의원은 "병역비리 의혹에 관한 2심 재판이 1년 넘게 중단돼 있다"며 "주신 씨의 부친께서 18년 전 쓴 유언장이란 글에는 '정직과 성실'이 가문의 유산이라 적혀있었다. 박주신씨가 부친의 유지를 받들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

박 시장의 아들은 2011년 8월 공군에 입대했으나 대퇴부 말초신경 손상 진단을 받아 입대 나흘 만에 귀가조치됐다. 이후 병역문제 논란이 확산하자 영국으로 떠나 그동안 현지에 머물러오다 부친의 사망 소식을 듣고 11일 입국했다.
누리꾼들은 “장례식 끝난후에 제기하라” “지금 거론하는 것은 예의 어긋나” “MBC노조 파업때 무슨일 했는지 반성부터 해라”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