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남기, "주택 공급대책으로 '그린벨트 해제' 검토 안해"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7-11 06:44

글로벌이코노믹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자료사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 "현재로서는 정부가 구체적으로 검토하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YTN 뉴스에 출연, "정부가 앞으로 검토해나갈 여러 대안 리스트를 쭉 점검했는데 현재로서는 그린벨트 해제 관련은 리스트에 올려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심 고밀도 개발, 용적률 상향 조정, 도심 내 여러 공실 활용, 공공기관이 지방에 가며 나온 부지에 추가적인 주택 공급 등을 중점적으로 우선 검토하려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가 짚어보고자 하는 리스트를 일차적으로 중점 검토하고, 그 이후 2단계 문제는 추후 살펴보겠다"며 "그 문제(그린벨트 해제)는 나중에 살펴볼 기회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홍 부총리는 실수요자 주택 공급대책이 부족하다는 지적에는 "서울 아파트 입주 통계를 보니 2010∼2019년 평균 약 3만5000호가 쭉 공급돼왔고 올해 5만3000호가 예정돼 있다"며 "전체적으로 서울 아파트가 연간 4만 호 전후 수준으로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는 그러나 "최근 여러 여건으로 봐서 신규 아파트 수요가 더 늘어나는 것 같다"며 "그런 측면에서 국민이 소외감, 불안감을 가진 경우가 있어서 정부도 가능하면 공급량을 늘려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제가 위원장인 '물량공급 TF'를 만들어서 추가적으로 여러 공급 대책 검토를 진행 중으로, 검토가 진행되는 대로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