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실련, "박병석 의장 대전 아파트 증여세 자료 공개하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7-10 12:00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미지 확대보기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실련은 박병석 국회의장이 아들에게 증여했다는 대전 아파트와 관련, 증여세 납부 근거 자료를 내놓으라고 촉구했다.
경실련은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의장이 처분했다고 한 대전 아파트가 사실은 아들에게 증여된 것으로 드러났다"며 "증여세 납부 증명과 입증서류 등을 상세하게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경실련은 지난 7일 박 의장이 서울 서초구와 대전 서구에 소유한 아파트 2채에서 2016년부터 4년간 24억여 원의 시세차익을 봤다고 발표했다.

박 의장은 "서초구 아파트는 재개발에 따른 관리처분 기간이어서 3년간 매매가 불가능한 상황이고 대전의 주택은 처분해 월세를 살고 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해명 이후 박 의장이 처분했다고 밝힌 대전 아파트가 아들에게 증여된 것으로 밝혀졌다.
박 의장은 "대전 아파트를 팔려고 내놨지만 매입하겠다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아 아들에게 증여했고, 증여세도 다 냈다"고 했다.

경실련은 "박 의장은 총선 이후 5월이 돼서야 1주택자가 된 데다 대전 서구 집은 아들에게 증여했음에도 보도자료에 그러한 사실을 적시하지 않아 마치 오래전부터 1주택자인 것처럼 왜곡했다"고 비판했다.

경실련은 "박 의장은 아들에게 아파트를 증여하며 증여세를 냈다고 해명했지만 언제 누가 증여세를 납부했는지, 월세 계약서는 존재하는지 등 증빙서류를 제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박 의장이 재개발에 따른 관리처분 기간이어서 매매가 불가능하다고 주장한 서초구 아파트에 대해서도 "처분 불가능한 법적 근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