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홈술족 잡아라"…LG전자, 100만원대 수제맥주제조기 출시

‘LG 홈브루’ 신제품, 원가절감 통해 가격 거품 빠졌다
LG, 전국 100곳서 시음행사, '홈브루' 맥주맛 알린다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7-10 10:40

LG전자는 10일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들이 홈브루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10일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들이 홈브루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홈술족(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한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10일 출시했다.

‘LG 홈브루’ 신제품은 원가절감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LG전자가 지난해 7월 이 제품을 처음 선보였을 당시 가격은 3년간의 관리서비스를 포함한 일시불 기준으로 399만 원이었다. 반면 LG전자는 외관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해 기존 제품의 고급스러운 맥주 맛은 그대로 살렸다.
LG전자가 지난해 야심차게 내놓은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대중에게 사랑받는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LG 홈브루 전면의 디스플레이 외에도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된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서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전자는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위생관리에도 신경을 썼다. 제품 내부의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과 후에 맥주와 물이 지나가는 길을 세척하고 살균한다. 특히 사용자가 LG전자의 가전제품 전문 관리 서비스인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해준다.

LG전자는 LG 홈브루에서 만든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시음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음행사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중순 이후 주말에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부산본점 등 행사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행사 장소,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LG만의 기술이 집약된 홈브루를 앞세워 많은 고객들에게 맥주를 직접 만드는 경험과 맛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