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WHO 코로나19 공기감염 가능성 공식 인정 “환기 안 되는 밀집 환경서 발생”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0-07-10 07:02

세계보건기구(WHO)는 9일(현지시간) 코로나19의 공기 감염 가능성을 인정했다. 사진은 마스크로 완전무장한 러시아 여성.이미지 확대보기
세계보건기구(WHO)는 9일(현지시간) 코로나19의 공기 감염 가능성을 인정했다. 사진은 마스크로 완전무장한 러시아 여성.

세계보건기구(WHO)는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감염 경로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공기 감염의 가능성을 인정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공기 중의 미립자를 개입시켜 감염자로부터 어느 정도 떨어져 있어도 발생하는 ’공기 감염‘에 대해서 실내의 혼잡한 레스토랑 등에서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했다.

WHO는 그동안 기관절개 등 특정 의료행위 중 의료종사자가 공기 감염될 가능성을 지적했으나 그 밖의 상황은 밝히지 않았다.

WHO에 의하면 지금까지 의료 기관 이외에서의 공기 감염이 의심되는 케이스로 코러스 연습이나 레스토랑, 피트니스 교실에서의 감염사례가 있었다. 특히 혼잡하고 환기가 덜 된 실내에서 장시간 감염자와 함께 있으면 공기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