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애플 밀어내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7-10 05:47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애플, 파나소닉, 네슬레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결과,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아이폰'의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 3위, LG 4위, 네슬레 5위로 나타났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뛰어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의 소니를 6위로 밀어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밝혔다.

특히 삼성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며 이는 "(아이폰이 만든) 스마트폰의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했다"고 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선보인 '갤럭시S20+'와 '갤럭시 버즈+' 퍼플 에디션이 온라인에서 한 시간 만에 완판된 사실도 전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