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AIST, 엔씨 등과 차세대 게임 인재 양성한다

7월 14일까지 2021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 사업단 구성해 현장 수요 기반 공동 연구 진행

최영운 기자

기사입력 : 2020-07-08 14:11

KAIST의 CT-게임 프로그램 관련 이미지. 사진=KAIST이미지 확대보기
KAIST의 CT-게임 프로그램 관련 이미지. 사진=KAIST

KAIST(총장 신성철)가 2021년 봄학기부터 차세대 게임의 기획·개발·경영과 관련된 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석·박사급 인재 양성에 나선다.

KAIST 문화기술대학원(학과장 노준용)은 '게임의 이머징 테크놀로지 연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신입생을 14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KAIST CT-Game 프로그램'으로 신설된 이 대학원 과정은 게임 전문 R&D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년 10여 명의 석·박사 과정 학생을 선발하고 미래게임기술, 미래게임정보공학, 미래게임문화, 게임기술경영 등의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엔씨소프트와 대전시립미술관과 협업하는 사업단을 구성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27억5000만 원의 정부 예산을 지원받으며, 참여 기관과 기업의 예산을 더해 3년간 총 31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등록금과 학업 장려금을 지원하고 현장 수요에 기반한 차세대 게임 콘텐츠 기술 연구를 독려하기 위해 엔씨소프트 및 대전시립미술관과의 공동 연구, 펠로우십, 산학장학생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KAIST CT-Game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문화기술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u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