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집콕 소비 확산…롯데하이마트, 한샘 등 주가 들썩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0-07-06 11:06

롯데하이마트 주가가 인도어(In-door)' 트렌드가 확산에 급등하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 주가가 인도어(In-door)' 트렌드가 확산에 급등하고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코로나19 사태가 재확산되는 등 영향으로 '인도어(In-door)'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인도어는 야외활동을 줄이는 대신 집에서 취미생활을 즐기거나 쇼핑을 하는 것을 뜻한다.

인도어 트렌드가 확산되며 인도어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 주가는 코로나19발 폭락장인 지난 3월 23일 장중 1만1050원에서 6월 30일 장중 3만9750원으로 뛰었다. 석달새 주가가 거의 네배 가까이 뛴 셈이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긴급재난지원금과 코로나19가 겹치며 소비심리와 판매는 빠른 회복세에 있다”며 “특히, 리빙(가전/가구) 카테고리 교체수요확대는 모든 유통 채널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2분기 실적호조세를 점치고 있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913억 원(+1.9%, 이하 전년 대비), 영업이익 469억 원(+2.4%)으로 시장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보고 있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4월부터 비대면의 장기화는 가구당 가전 수요로 이어지기 시작했는데 2분기는 월별로 매출 회복이 뚜렷해질 것”이라며 “비대면 속 온라인 트래픽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는 전년대비 실적 정상화가 가능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샘도 이와 비슷하다는 진단이다.

같은 기간 한샘 주가도 장중 4만6000원에서 3일 9만6900원으로 급등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코로나 19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언택트)의 소비트렌드가 확산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었다”며 “쇼파 등 거실 가구를 교체하는 수요뿐아니라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을 위해 책상과 의자를 교체하는 수요도 확대되는 등 비대면수요의 증가는 성장에 힘을 보탤 것”라고 평가했다.

목표가는 12만2000원을 제시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