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일론 머스크, 이더리움 블록체인 사용 계획 부인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0-07-06 09:43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제기된 이더리움 이용 상품 개발설에 대해 직접 부인하고 나섰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제기된 이더리움 이용 상품 개발설에 대해 직접 부인하고 나섰다. 사진=로이터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Tesla)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1년 전 제기된 이더리움상에서 제품 개발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상에서 아무것도 개발하지 않고 있다"며 "(이더리움을) 반대하거나 지지하지도 않고, 사용하거나 보유하지도 않고 있다"고 말했다.
캐나다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가 지난 2019년 5월 주장한 "비탈릭과 일론 머스크가 이더리움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내용을 반박한 것이다.

한편, 머스크 CEO가 이더리움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머스크 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더리움'이라는 한 단어를 남겼고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별다른 부연 설명 없이 '이더리움'이라고만 글을 썼는데,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트론 수장인 저스틴 선 등 유명인들이 줄줄이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보였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