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임직원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동참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0-07-02 15:01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가운데)이 2일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가운데)이 2일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과 임직원이 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5일 김근수 신용정보협회장의 지목으로 이뤄졌다. 박재식 회장은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다음 참여자로 김학수 금융결제원장과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를 지목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4월 16일부터 시작된 응원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을 수어로 표현해 릴레이 형식으로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법으로 이뤄진다.

박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드리며 저축은행업계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코로나 국면을 빨리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저축은행이 서민금융기관인 만큼 코로나로 인해 힘겨워하는 자영업자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료진과 생활취약계층에게 31억4000만 원 상당의 마스크와 방역물품을 지원하였으며,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에게 신규대출, 만기연장, 원금상환유예 등 총 3471억 원(지난달 26일 기준)의 금융지원을 하기도 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