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증시] 화이자(Pfizer) 돌풍, 코로나 백신 치료제 제약바이오 3차 폭발…코스피 코스닥 관련주는?

바이오엔테크+화이자(Pfizer) 관련주 제약바이오 리스트= sk바이오팜, 동화약품 , 셀트리온, 오스코텍 엔지켐생명과학올리패스 지티지웰니스 펩트론,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약품아이큐어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김재희 기자

기사입력 : 2020-07-02 04:47

코로나 치료제 백산 임상성공 발표 후  화이자 주가=뉴욕증시 나스닥 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 치료제 백산 임상성공 발표 후 화이자 주가=뉴욕증시 나스닥 거래소
미국 뉴욕증시에서 코로나 치료제임상 성공소식과 함께 제약바이오 3차 폭발이 일어나고 있다.

화이자(Pfizer) 관련주가 크게 뜨고 있다.
2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바이오엔테크·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 과 치료제가 초기 임상에 사실상 성공했다는 소식이 나스닥 지수를 급등시키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독일 바이오기업 바이오엔테크와 미국 제약사인 화이자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인간을 대상으로 한 초기 임상시험에서 좋은 결과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24명의 건강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백신 'BNT162b1'을 2회 복용시킨 후 28일이 지나자 통상의 코로나 감염자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항체가 생성됐다고 설명했다. 바이오엔테크는 이를 토대로 미국과 유럽에서 최대 3만 명의 건강한 참여자를 상대로 실험용 백신 4종의 임상시험을 통해 가장 유망한 백신을 선택할 예정이다. 이 소식이후 뉴욕증시에서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화이자는 독일계 미국인인 찰스 파이저(Charles Pfizer)와 찰스 에르하르트(Charles Erhardt)가 만든회사이다. 구충제인 산토닌(santonin)으로 출발하여 구연산 등 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알렉산더 플레밍(Alexander Fleming)이 페니실린을 발명하자 파이저의 연구원들은 페니실린의 혁명적인 발효 기능을 이용한 건강의약품 개발에 매진했다. 제2차 세계대전 때에는항생제로 군인 부상자들을 치료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1950년 테라마이신을 개발한 파이저는 화학약품 제조업체에서 제약회사로 탈바꿈했다. 비아그라로 특히 유명하다.

코스피에서는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는 SK바이오팜이 마침내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한국거래소는 SK바이오팜 호가를 2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치료제 소식과 겹치면서 제약바이오주 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 증시 코스피 코스닥에서 제약바이오 업종 주가가 너무 높다는 경고가 나왔다 뉴욕증시 헤지펀드인 돌턴 인베스트먼트의 제임스 임 애널리스트는 스피와 코스닥에서 제약바이오주가 너무높아 공매도 금지 해제 등의 발생하면 국제 투자자들이 한국 증시를 한꺼번에 빠져나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SK바이오팜의 공모주 일반청약에 몰렸던 31조원의 자금은 일단 고객 계좌로 환원됐다. SK바이오팜 상장 과정에 몰린 31조이 지난주 일제 방출됐다.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움직인다. 이 돈이 과연 어디로 갈것인 가에 따라 코스피 코스닥 환율의 판도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팜 청약에서 주식이 배정된 1조원은 SK로 들어갔다. 주식회사 SK SK케미칼 SK 바이오팜 SK하이닉스 SK 텔레콤 바이오랜드 등은 유동성 사정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

동화약품 , 셀트리온, 오스코텍 엔지켐생명과학올리패스 지티지웰니스 펩트론,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약품아이큐어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대원제약 녹십자 웰빙한국유니온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