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 스타트업 업체·벤처기업 지원하는 인큐베이팅센터 연다

개관식에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학영 산자부 벤처기업 위원장·입주기업 대표 등 30명 참석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7-01 16:04

포스코 창업프로그램 인큐베이팅 스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포스코뉴스룸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창업프로그램 인큐베이팅 스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포스코뉴스룸 홈페이지
포스코가 강남구 역삼로 팁스타운(TIPS TOWN)에 민·관협력형 인큐베이팅센터 ‘체인지업 그라운드(Change Up Ground)’를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공간에는 20, 30대 뿐 아니라 40대 장년층 창업까지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램이 이뤄진다.
팁스타운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에서 2015년부터 역삼로 일대에 조성 중인 '한국판 실리콘밸리'다. 이 사업에 중기부가 S1~S4 구역, 강남구청이 S5 구역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스코가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기부와 함께 S6 구역을 오픈했다.

특히 포스코는 팁스타운(S6) 명칭을 ‘체인지업 그라운드’로 정하고 미래를 체인지하는 창업, 삶을 업그레이드 하는 그라운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체인지업(Change Up) 철자 중 ‘e’를 제외하면 창업(Chang Up)으로 읽혀진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 최정우 포스코 회장,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입주기업 대표 등 30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체인지업 그라운드’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많은 벤처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큰 기업들이 이 곳에서 많이 나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포스코 벤처플랫폼 구축을 통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더욱 많은 스타트업 업체들이 포스코 용광로처럼 뜨거운 도전과 열정으로 국내 경제 생태계를 혁신적으로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체인지업 그라운드는 연면적 4200㎡(약 1270 평)로 7개층(B1~6층)으로 조성됐으며 현재 바이오, 소재,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업체 총 28개사가 입주하고 있다.

팁스타운 최초로 영상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편집실 공간을 조성해 쉽고 편리하게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회사 홍보가 가능하고 지하 1층에 마련된 세미나실과 1층 이벤트홀 등을 활용해 스타트업 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기업설명회(IR), 네트워킹 행사 등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각 층마다 영상회의실, 폰부스 등이 있어 입주사 만족도를 높였다.

또 벤처기업들이 개발한 제품도 적극 활용해 공간을 조성했다. 벤처기업 아이콘루프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출입시스템을 활용해 보안성을 높였으며 포스코 사내벤처 포스팔트가 제철소 부산물 슬래그를 이용해 개발한 친환경 블록을 옥상 휴식공간 인테리어에 활용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