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부영그룹 '지역인재 육성' 마산장학재단에 100억 출연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6-30 10:48

서울 중구 부영그룹 본사. 사진=김하수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중구 부영그룹 본사. 사진=김하수 기자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지난달 30일 마산장학재단에 100억 원을 출연했다.

이번 출연은 지난달 15일 열린 재단 설립 전 발기인 총회에서 정관 제정과 심의‧의결, 이사회 선임 등 안건 처리에 따른 후속 절차이다.
마산장학재단은 부영그룹과 국회의원, 교육인, 법조인, 지역 경제인이 모여 마산지역의 장학 사업과 각종 학술연구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재단은 지역의 우수 인재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재능이 있어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으면 한다”며 “재단 지원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현재 국내 초‧중‧고교와 대학에 교육‧문화 시설을 100곳 이상 지어주고, 우정교육문화재단을 통해 해외 유학생 1743명에 총 68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경남 창신대학교의 재정 기여자로 나서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