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자흐스탄, 신임 보건부 장관에 고려인 임명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6-26 05:59

카자흐스탄은 25일(현지시간) 고려인(러시아어를 모국어로 하는 한국계)인 알렉세이 초이를 보건부 장관에 임명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카자흐스탄은 25일(현지시간) 고려인(러시아어를 모국어로 하는 한국계)인 알렉세이 초이를 보건부 장관에 임명했다. 뉴시스


고려인이 25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보건부 장관에 임명됐다.
카자스흐탄 카즈인폼(KAZINFORM) 통신 등에 따르면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은 이날 옐잔 비르타노프 보건부 장관의 면직 요청을 수용하고 알렉세이 초이 대통령 의료실장을 후임으로 임명하는 대통령령에 서명했다.

내과 의사 출신인 초이는 1977년생으로 국립의료원 교수, 보건부 제1차관, 대통령 의료실장 등을 역임했다.

비르타노프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에게 오늘 사직서를 제출했다. 나는 코로나19 증상으로 추가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분야를 제대로 이끌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구 1500만 명의 카자흐스탄에는 하루 350~400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전직 대통령인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등 고위 인사들도 대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