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텐센트, 동남아 시장 확장 위해 말레이시아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플릭스' 인수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0-06-26 10:40

텐센트가 말레이시아 OTT 플랫폼 아이플릭스(iflix)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텐센트가 말레이시아 OTT 플랫폼 아이플릭스(iflix)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
중국 최대 IT 기업인 텐센트가 동남아 시장 확장을 위해 말레이시아 캣차(Catcha) 그룹의 OTT 플랫폼 '아이플릭스(iflix)'를 인수했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텐센트는 동남아시아판 넷플릭스로 알려진 아이플릭스의 국제적이고도 지역적인 특색을 가진 콘텐츠, 기술 및 리소스를 통해 태국에서 출시한 위티비(WeTV)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텐센트 대변인은 인수거래 규모의 공개를 거부했다.

24일 미국 버라이어티지는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이번 텐센트의 인수 규모가 "수천만 달러"에 다를 것으로 전했다.

아이플릭스는 동남아시아에서 250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나 현재 상당한 누적 손실과 자금난에 직면해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중국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텐센트 비디오는 3월 말 기준 1억1000만 명 이상의 유료 구독자를 기록했다.
위티비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넷플릭스(Netflix)와 중국 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