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S홈쇼핑,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0-06-26 00:00

NS홈쇼핑이 최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은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NS홈쇼핑이 최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은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난 24일 열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에서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콘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주최 측은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는 우수 기업‧기관을 매년 선정해 포상해오고 있다.
NS홈쇼핑은 2001년 창립 이후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영예를 안았다. 이 회사는 업계 최초로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이행한 것 외에도 고객‧협력사와 소통을 진행하며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 활동도 다양하게 펼쳤다. 68개 협력사에는 총 2만 2400장의 마스크를, 대구 지역에는 마스크 10만 장을, 취약 계층에는 마스크, 쌀, 즉석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키트’를 전달했다.

최근에는 중소기업 지원 방송 ‘NS상생스토리’를 선보이고 ‘우수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을 진행했다. 결제 대금 지급기일을 단축해 중소 협력사의 자금 운용의 유동성을 높였고 ‘동반성장 상생펀드’와 ‘무이자 대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이사는 “앞으로도 사회구성원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동반성장‧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