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페이, 올 하반기 영국 출시…유럽 시장 공략

영국 뱅킹플랫폼 커브와 제휴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6-25 15:28

모바일 뱅킹 플랫폼 커브와 연동하는 삼성 페이 카드.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뱅킹 플랫폼 커브와 연동하는 삼성 페이 카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유럽 시장에 상륙한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영국법인은 24일(이하 현지시간) 낸 보도자료에서 마스터카드와 영국 현지 핀테크 업체 커브(Curve)사와 손잡고 간편결제 기반 핀테크 서비스 ‘삼성 페이카드’를 올 하반기 영국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영국법인 IM Div장 코너 피어스 상무는 “삼성 페이카드는 다양한 종류의 충성도 높은 신용카드 거래와 은행 계열 카드 거래를 커브사의 뱅킹 플랫폼에 기반해 한 개의 카드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진정한 전자 지갑이란 무엇인지를 삼성 고객들이 경험하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럽 시장에서 커브의 뱅킹 플랫폼과 결합시켜 삼성 페이카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삼성 페이카드가 하반기에 유럽 시장에 상륙하면 애플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 카드’와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테크크런치 등 외신은 전했다.

샤하 비알릭 커브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와 새로 제휴를 맺음으로서 세계적으로 핀테크 서비스의 수준을 의심의 여지 없이 한단계 끌어올리는 상품이 나오게 됐다”고 평가했다.
삼성 페이카드 서비스는 오는 11월께부터 영국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