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화웨이, 10월 자체 OS로 스마트워치 출시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6-25 15:45

화웨이는 오는 10월, 자체 OS 하모니를 장착한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화웨이 정보공개 트위터가 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는 오는 10월, 자체 OS 하모니를 장착한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화웨이 정보공개 트위터가 전했다.
화웨이는 안드로이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지난 2019년 자체 운영체제 하모니(Harmonity)를 출시했다. 올 하반기에 하모니가 장착된 첫 디바이스로 스마트워치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문매체 카날테크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화웨이가 과거 메이트 스마트폰 패밀리에 대한 정보 제공을 담당했던 트위터 @ RODENT950은 화웨이가 하모니 운영체제를 탑재한 회사 최초의 스마트워치 ‘메이트워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도 발표 시점은 중국의 국경일인 10월 1일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워치 론칭은 10월 발표 예정인 차세대 메이트 스마트폰 라인과 함께 이뤄질 것이다. 앞서 화웨이는 자사의 휴대전화는 안드로이드의 변형 버전을 독점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었다.

지난 5월 같은 트위터 계정에서는 화웨이가 워치, 무선 헤드폰 팟(Pad) 등 메이트 라인의 새 이름을 등록했다고 신고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