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2차' 입주예정자들, 시공사 라인건설에 감사패 전달 '이례적'

하자민원 끝난 뒤 실입주 시작 전에 "주민과 소통, 좋은 아파트 완공에 감사"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6-24 16:29

지난 19일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워(EG The1)' 2차 아파트에서 입주예정자협의회 주민들이 시공사인 라인건설 등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라인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워(EG The1)' 2차 아파트에서 입주예정자협의회 주민들이 시공사인 라인건설 등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라인건설
라인건설이 완공한 아파트의 입주예정자들로부터 성실한 시공으로 우수한 품질의 아파트를 지어줬다는 감사패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24일 라인건설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2-1블록에 지은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EG the1) 2차’ 입주예정자협의회는 지난 19일 라인건설에 신뢰와 성실 시공으로 우수한 품질의 아파트를 준공한 것에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입주예정자협회는 이날 라인건설 모철환 건설문화본부장, 박재근 현장소장, 조동묵 감리단장 등에 시공기간 중에 성실과 신의를 바탕으로 서로 협조해 우수 품질의 아파트를 완공한 공로를 인정해 ‘고객감동 감사패’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패 전달이 있은 뒤 입주 예정자 100여명과 라인건설 등 공사 관계자들은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2차’ 단지의 야간 점등식을 갖고 입주를 축하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입주하고 나서 하자 보수 등 입주민의 실제 민원이 해결된 뒤 감사의 표시를 하는 것과 달리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2차’의 경우 지난 5월 말 입주 사전점검 마친 뒤 입주자대표모임이 실입주가 시작되기 전에 감사 표시를 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반응이다.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2차’ 입주예정자협의회 김찬호 회장은 “공사기간 입주민의 각종 민원을 성실히 수용해 주고, 현장직원들이 입주 예정자들과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갖춘 명품 아파트를 짓는데 고생한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감사패 전달의 배경을 설명했다.
라인건설 모철환 건설문화본부장은 “앞으로도 현장과 입주자 간 소통을 잘 해 모든 입주자들이 무사히 입주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2차‘가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손색이 없도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달 말 입주가 시작되는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2차’는 지하 2층, 지상 29층에 전용면적 기준 ▲59㎡A형 176가구 ▲59㎡B형 172가구 ▲84㎡형 428가구 등 모두 776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지더원 2차 입주가 완료되면 앞선 이지더원 1차, 예정된 3차까지 합쳐 원주기업도시 일대에 총 3700여가구의 대단지가 형성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