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랩지노믹스, 35분 이내 코로나19 진단가능한 리얼타임 PCR Kit' 개발...주가 강세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06-24 14:09

랩지노믹스는 1시간 이내에 코로나19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Real Time PCR 진단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7분 현재 이 회사는 전일대비 9% 이상 상승 중이다.  자료=NH투자증권 HTS 이미지 확대보기
랩지노믹스는 1시간 이내에 코로나19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Real Time PCR 진단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7분 현재 이 회사는 전일대비 9% 이상 상승 중이다. 자료=NH투자증권 HTS
랩지노믹스는 1시간 이내에 코로나19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Real Time PCR 진단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9분 현재 랩지노믹스는 전일대비 10% 이상 상승해 거래중이다.
랩지노믹스는 성능개선 과정을 거쳐 개발된 키트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긴급사용승인과 식약처 수출품목허가를 모두 획득했다고 밝혔다.

랩지노믹스에 따르면, 기존의 Real Time 방식 PCR키트는 RNA추출 이후에 결과 도출까지 2시간 30분가량 소요되는데 반해, 이번 제품은 이를 35분으로 단축시켰다고 설명했다.

30분대의 검사시간을 Real Time PCR에서 구현한 것은 매우 큰 기술적 성과로 평가받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