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청소년활동진흥원, 광주‧울산‧경남광역사무국과 비대면 ‘청소년포상제’ 운영

청소년포상제 참여 희망하는 청소년은 e-청소년 정보 확인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6-24 10:32

울산광역사무국 청소년 지도자들이 청소년들에게 청포도(‘청소년의 포기하지 않는 도전을 응원합니다’의 줄임말) 박스를 배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사진=청소년활동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울산광역사무국 청소년 지도자들이 청소년들에게 청포도(‘청소년의 포기하지 않는 도전을 응원합니다’의 줄임말) 박스를 배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사진=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자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손잡고 비대면 방식의 청소년포상제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4일 밝혔다.

광주광역사무국과 울산광역사무국은 지난 4~5월 청소년의 포기하지 않는 도전을 응원하는 ‘청포도 박스’를 기획했다.
응원 메시지와 함께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비누 만들기 키트와 식물 키우기 키트, 면 마스크 만들기 키트, 응급물품 파우치 등을 청소년에게 지급하고, 활동소감을 남기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하여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경남광역사무국은 지난 4월 ‘방구석 포상제’ 사업을 기획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쿠키 만들기와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 자수 놓기 등 청소년활동 사례를 공유하여 청소년이 자택에서 역량개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청소년포상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e-청소년(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www.youth.go.kr)에서 청소년포상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거주 지역 사무국에 연락하면 된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포상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할 청소년이 생활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스스로 목표를 찾아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삶의 나침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