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민주당, '대학 등록금 반환'…3차 추경 반영 추진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6-17 11:17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코로나19 사태로 강의에 어려움을 겪은 대학가를 중심으로 등록금 반환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대학 등록금 지원을 검토하고 나섰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부분 교직자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해 불가피한 온라인 수업이 대면수업에 비해 학생 만족도가 낮은 경우가 많다"며 "이런 면에서 대학 당국에 등록금 반환을 요구한 학생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번 기회에 대학과 학생 모두가 공감할 합리적 기준과 대응책을 세울 필요가 있다"며 "2학기 등록 시작 전 교육부와 대학, 학생의 3자간 공식적인 대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민주당은 국회 교육위원회를 가동, 등록금 반환 문제를 논의함과 동시에 추경에 관련 예산 반영을 검토하기로 했다.

송갑석 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등록금 반환 관련 예산이) 추경에 반영돼 있지 않다는 데 대한 문제의식은 당에도 분명히 있다"면서 "그래서 교육위에서 빨리 논의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 당의 생각"이라고 했다.
당초 교육부는 3차 추경에 '코로나19 대학긴급 지원금' 1951억 원을 요청했지만 기획재정부 반대로 추경안에 반영하지 못했다.

정의당도 지난 15일 대학 등록금 반환을 위한 긴급지원 추경 예산 9097억 원 편성을 요구한 바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