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GE, 항공 유닛 운영 위해 엠브라에르 비행기 제작 책임자 영입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6-16 13:44

제너럴일렉트릭(GE)이 자사의 핵심 항공기엔진 부서 운영을 위해 브라질 엠브라에르의 비행기제작 책임자 존 슬래터리를 영입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제너럴일렉트릭(GE)이 자사의 핵심 항공기엔진 부서 운영을 위해 브라질 엠브라에르의 비행기제작 책임자 존 슬래터리를 영입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제너럴일렉트릭(GE)이 자사의 핵심 항공기엔진 부서 운영을 위해 브라질 엠브라에르의 비행기제작 책임자 존 슬래터리(51)를 영입했다고 야후파이낸스가 15일(현지시간) 전했다. 세계 항공 산업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나온 것으로, 앞으로 항공 업계에서의 인력 변동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아일랜드인 존 슬래터리(51)가 40년 동안 항공 유닛을 이끌어 온 데이비드 조이스의 뒤를 잇는다. 이번 임명은 슬래터리가 적극 지지해 왔던 엠브라에르와 보잉사 사이의 항공우주 동맹이 무너진 지 몇 주 만에 이루어졌다.
한때 고공 비행을 하던 GE 항공 유닛은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격감으로 타격을 받았으며 수백 대의 보잉 737맥스 제트 여객기는 지상에 머물러 있다. GE는 지난 달 항공 유닛의 전 세계 인력을 올해 중 25% 감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슬래터리는 오는 9월 1일 GE 항공유닛의 사장 겸 CEO가 된다. 조이스는 올 연말까지 GE 항공 사외이사를 맡게 된다.

업계 소식통들은 유럽연합 규제당국의 회의론 속에서 그가 로비를 벌였던 보잉사와의 동맹이 실현되지 않을 경우 슬래터리가 엠브라에르에서 사임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그들은 슬래터리가 보잉사 경영진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말했다. 유럽 출신인 슬래터리가 세계 최대 엔진 제조 메이커의 지휘봉을 잡은 것도 GE와 에어버스의 관계를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GE는 프랑스의 사프란과 함께 보잉 737기의 모든 엔진과 중거리 에어버스 A320 기종의 약 절반의 전력계를 공급하는 엔진 메이커 CFM인터내셔널을 공동 소유하고 있다.
엠브라에르의 아르잔 메이저가 슬래터리의 뒤를 이을 예정이다. 슬래터리는 지난 2016년 엠브라에르의 E2제트기 론칭을 위해 영입된 CEO였다. 지난 2월 싱가포르 에어쇼가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 많은 경영진들이 참가를 기피하자 슬래터리는 E2를 항공사 사장들에게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보잉과의 계약에 대한 불확실성에 더해 에어버스 A220에 비해 판매까지 저조한 엠브라에르의 입장에서는 대체 파트너를 고려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