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월마트, 계산대 대신 셀프 체크아웃카운터 시험운영

시험운영 성공시 전국으로 확대…지난달에는 터치리스 결제시스템 도입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0-06-15 09:46

마스크를 쓴 한 여성고객이 월마트의 셀프체크아웃 카운터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폭스비지니스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마스크를 쓴 한 여성고객이 월마트의 셀프체크아웃 카운터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폭스비지니스 캡처
월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동안 무인 체크아웃카운터를 시험운영했다고 폭스비지니스 등 외신들이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월마트측은 이와 관련, 월마트 슈퍼센터 359호점에 계산대 대신 셀프 체크아웃카운트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월마트의 이같은 조치는 구매속도를 높이는 한편 계산원과 접촉을 줄여 고객에게 안전한 쇼핑체험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월마트측은 지적했다.
월마트에 따르면 직원들은 셀프 체크아웃카운터를 도울 수 있으며 기존 쇼핑체험을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통상대로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월마트는 이번 테스트가 성공적일 경우 새로운 셀프 체크아웃카운터 매장을 미국 전역에 확대할 가능성이 있지만 도입시점은 고객과 직원의 반응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월마트는 또한 고객이 매장에서 쇼핑하는 동안 코로나19 감염을 줄이기 위해 지난달부터 터치리스 결제시스템인 월마트페이를 도입했다.

월마트는 올해 1분기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수요급증으로 온라인판매가 지난해보다 74%나 급증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