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린나이, 환경부 공식 인증 '올뉴 친환경 보일러' 출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1등급, 열효율 92% 가스비 절감...구매하면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20만원 혜택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06-16 22:34

린나이는 환경부에서 공식 인증을 획득한 올뉴 친환경 보일러(RC600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린나이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린나이는 환경부에서 공식 인증을 획득한 올뉴 친환경 보일러(RC600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린나이 홈페이지
종합 열기기 업체 린나이가 환경부 공식 인증을 획득한 '올뉴 친환경 보일러(RC600시리즈)'를 내놓았다.

16일 린나이에 따르면, 친환경 보일러 신제품은 친환경 연소기술 버너인 유로 에코 버너를 적용해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했고, 고급 스테인리스 헥사곤 멀티플레이트 열교환기를 탑재해 열 손실도 줄였다.
에너지소비효율과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1등급을 자랑하는 린나이 친환경 보일러는 열효율 92%와 3W 미만의 대기전력으로 가스비는 물론 전기료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가진단, 과열방지장치, 누수안전장치, 불완전연소감지시스템 등 58가지 첨단안전시스템으로 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린나이는 RC600 시리즈에 국내 유일한 기술인 '동결주의 알림 기능'과 '스마트 절약 모드'를 최초로 적용했다. 동결주의 알림은 추운 겨울 보일러가 얼기 전 사용자가 알림을 받아 걱정 없이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스마트 절약 모드는 절약모드만 누르면 스마트 제어기술로 보일러가 스스로 연소를 제어하기 때문에 가스비를 최대 14% 추가 절약할 수 있다.

한편, 린나이 친환경보일러는 전국 270개 린나이 공식 대리점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20만원 혜택도 주어진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