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X,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5일간 혈액수급 장려운동 펼쳐..."주기적 헌혈활동 추진"

12일까지 5일간 본사와 전국 12개 지역본부, 169개 지사, 2개 부설기관 임직원 참여..."국가 혈액수급 위기극복에 동참"

김철훈 기자

기사입력 : 2020-06-12 12:49

한국국토정보공사(LX) 임직원들이 헌혈차량에서 헌혈하고 있다. 사진=LX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국토정보공사(LX) 임직원들이 헌혈차량에서 헌혈하고 있다. 사진=LX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12일까지 5일간 혈액수급 장려운동을 펼쳤다.

LX는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이틀 앞둔 12일까지 전국 12개 지역본부와 169개 지사, 2개 부설기관과 본사 임직원이 전사적인 헌혈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혈액수급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공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했다.

전주혁신도시에 위치한 LX 본사에서는 11일 오전부터 임직원들이 헌혈차량에서 헌혈에 참여했다.

최규성 LX 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내 혈액수급 위기상황 극복에 동참하고자 주기적인 헌혈활동을 추진 중"이라며"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헌혈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ABO식 혈액형을 발견한 1930년 노벨상 수상자 카를란트 슈타이너의 탄생일인 6월 14일에 맞춰 제정됐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