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크라우드웍스, 국내 최초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GS인증 획득

최영운 기자

기사입력 : 2020-06-10 16:03

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를 수집∙가공하는 전문기업 크라우드웍스(박민우 대표)는 10일 자체 개발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이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웍스가 GS 인증을 획득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은 웹(PC)과 모바일 버전 모두이며, 국내 데이터 전처리 운영 회사 중 유일하게 크라우드웍스가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운영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 플랫폼은 전수검수 시스템과 가공 작업 별 커스터마이징 개발로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AI 서비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및 음성)를 지원하며 기업이 필요한 데이터를 의뢰하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작업자와 검수자가 플랫폼 상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지난 3년간 15만명의 작업자들이 7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1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생산된 데이터는 네이버·카카오·삼성전자·SK텔레콤·KT·LG CNS 등의 대기업과 마인즈랩·우아한형제들 등의 스타트업, KAIST·포항공대·경북대학교·ETRI 등의 대학 및 정부연구기관에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최영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u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