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은혜 부총리 "학교 방역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

"모든 유·초·중·고 학생 등교수업 일정 마무리됐다"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6-08 13:51

유 부총리가 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등교수업지원 점검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 부총리가 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등교수업지원 점검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각 시·도교육청에 "중1과 초5~6 등교수업이 시작됐고, 지난 5월 20일부터 4단계로 나눠 진행한 전국 모든 유·초·중·고 학생 등교수업 일정이 마무리됐다"며 "학교방역을 철저하게 관리하는데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과 등교수업지원 점검 영상회의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대한민국 학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일상과 학업, 안전 3가지를 지킬 수 있는 새로운 학교운영을 시작했다"면서 "교육부와 교육청은 부족한 점을 신속하게 보완하며 새로운 시스템이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학교 내 감염을 통한 2차 전파 양상은 없었다"며 "첫 확진 학생과 교직원이 발생해도 선제적으로 전체 검사를 진행하고 등교수업 일정을 조정하며 학교를 통한 지역사회 감염 위험을 차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 우려가 크시다는 것 잘 안다"면서 "정부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24시간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고 교육청과 학교 방역당국은 핫라인으로 연결해 공동으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등교수업 전체 일정은 마무리됐지만 학교방역을 철저하게 관리하는데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면서 "등교수업을 개시하면서 있었던 지역사회 감염 사례와 방역체계 보완 사례에 대해 더욱 선제적이고 기민하게 대응해야 하고 꼼꼼하게 점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밀집도 최소화 조치로 원격수업을 실시하는 학교들에게 원격수업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댜.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