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 발간

5060세대 보험자산 관리방안 제시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0-06-02 13:05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 발간하며 5060세대 보험자산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 발간하며 5060세대 보험자산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노후 의료비 대비를 위한 5060세대의 보험자산 관리방안을 제시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3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5060세대는 보험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다. 이후엔 가입이 어렵고 가입한다 해도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에 따르면 사망 확률, 본인부담의료비, 발생 확률,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노후의 평안한 삶을 위협하는 주된 질병은 암, 심뇌혈관질환, 치매, 치과 질환 등이다.

커버스토리에는 노후의료비 설계의 기초가 되는 실손의료보험 활용법, 5060세대의 보험자산 점검과 보완방법, 부모님 의료비 챙길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등의 내용을 담았다.

외국의 은퇴 소식을 담은 ‘글로벌 은퇴이야기’, 김헌경 도쿄건강장수의료센터 연구부장이 말하는 은퇴 후 건강비결 ‘웰에이징’, 만화가 홍승우의 카툰 ‘올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정신건강 칼럼 ‘힐링 라이프’ 등이 수록됐다.

은퇴전문지는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