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생정보' 전설의맛 소마면 갈비조림, 기다려야 제맛 '바지락 곤드레솥밥'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0-06-01 18:30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하얀 짬뽕 '소마면'과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하얀 짬뽕 '소마면'과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을 찾아간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078회에는 생생닥터,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생생닥터' 코너에서는 알쏭달쏭 어깨 통증의 진실 편으로 <이대서울병원> 정형외과 신상진 교수와 <연세사랑병원> 정형외과 정성훈 원장 등을 만나본다.
'전설의 맛'으로는 40년 전통 소마면 & 50년 전통 갈비조림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한 그릇의 감동 바지락 곤드레 솥밥" 편으로 김포 <해물로>를 선정했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추가열의 고향 충청남도 보령시" 편으로 녹도, 남포벼루, 충청 수영객사 등 보령 명소를 둘러본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찔레꽃 부부의 사랑해 당신을" 편으로 권병진-윤정자 부부를 만나본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전설의 맛]
■ 나정상회
광주 50년 전통 돼지갈비 전문점으로 '갈비조림'으로 전파를 탄다. 담양식 돼지갈비로 고기를 구워서 나오며 '단짠단짠'이 특징이다. 돼지갈비 1만3000원이다.
-위치: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24

■ 상촌식당
충주 수안보 맛집으로 40년 전통 소마면으로 선정된 중식당이다. 소마면은 해장에 좋다고 소문이 난 인기메뉴다. 맑은 국물이 특징인 하얀 짬뽕 소마면 7000원이다. 웨이팅 필수,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중산신촌길 99

[기다려야 제맛]
■ 해물로
김포 풍무동 맛집으로 '바지락 곤드레돌솥밥'으로 전파를 탄다. 푸짐한 바지락과 곤드레나물, 다시마로 밥을 지은 돌솥밥이 특징인 해물곤드레돌솥밥 1만2000원이다. 청국장과 삼채나물이 함께 나온다.
-위치: 경기 김포시 승가로 101 (풍무동 675-39)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녹도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 남포벼루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대청로 727-10

■ 충청 수영객사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661-1

■ 벌떡아나고(붕장어 요리)
-위치: 충남 보령시 해안로 399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 꽃차하늘바라기
-위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대평안길 76-1

다양한 생활 정보와 전국 맛집을 둘러보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