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주항공 새 사령탑 김이배 사장 “항공업계 뉴 스탠다드 만든다”

1일 공식 취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대한 갈림길”…코드명 7C 제시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0-06-01 13:05

제주항공 김이배 신임대표(앞줄 왼쪽에서 4번째)가 제주항공 스마트오피스에서 경영본부장 김재천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 등 임직원과 함께 비타민 음료를 나누며 취임 인사를 했다.[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 김이배 신임대표(앞줄 왼쪽에서 4번째)가 제주항공 스마트오피스에서 경영본부장 김재천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 등 임직원과 함께 비타민 음료를 나누며 취임 인사를 했다.[사진=제주항공]
지난달 애경그룹 사장단 인사에서 제주항공 사장으로 선임된 김이배 신임 대표이사가 1일 공식 취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업무 첫날인 이날 오전 7시 김포공항 내 정비본부를 방문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승무원 라운지를 방문해 비행을 준비하는 운항과 객실 승무원들을 격려했다.
김 대표는 이날 사내망에 게시한 취임사를 통해 “생존을 위한 치열한 투쟁을 하면서 과거와는 다를 ‘포스트 코로나’ 시장을 대비해야 하는 중차대한 역사의 갈림길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5년간 제주항공의 성공은 제주항공의 체화된 도전의 DNA가 이룩해낸 결과”라며 “현재의 위기 또한 제주항공 정신으로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전을 위해 ‘회복탄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제주항공의 실천적 모토 ‘코드명 7C’(Confident, Competent, Connected, Cooperative, Consistent, Creative, Customer-oriented)를 제시했다. 7C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부여한 고유 코드명이다.

김 대표는 마지막으로 “향후 5년, 10년 후에도 제주항공이 항공업계의 ‘뉴 스탠다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전을 계속하자”며 “도전이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애경그룹은 지난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에는 이석주 대표를 선임하고, 김 신임 대표를 제주항공 사장으로 선임했다. 아시아나항공 전략기획본부장(전무)을 지낸 김 대표는 30년 경력의 항공 분야 기획·재무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