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선을 넘는 녀석들' 김호중, 동학농민혁명 조명…'희망가' 선물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0-05-27 15:11

31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 정읍 동학농민혁명을 되돌아본다. 사진=MBC영상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31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 정읍 동학농민혁명을 되돌아본다. 사진=MBC영상 캡처
동학농민혁명이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재조명된다.

전북 정읍시는 MBC TV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이하 '선녀들')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마련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전봉준 고택과 만석보 터, 무명동학농민군 위령탑, 사발통문 작성지, 말목장터, 황토현전적지,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등에서 촬영을 마쳤다.

역사 강사 설민석은 방송에서 126년 전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인 정읍의 유적지를 중심으로 역사적 사실을 재밌고 유익하게 풀어낸다.

이번 방송에는 '미스터트롯'에 출연, 신드롭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로트가수 김호중이 게스트로 합류한다. 김호중은 "우리 민족이 이렇게 한이 많은 민족인줄 몰랐다. 제가 '선녀들'에 나가면 꼭 희망가를 선물해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혀 환호를 받았다.

아울러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 정유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풍성하게 할 전망이다.
설민석과 출연자들은 동학농민혁명 유적지를 중심으로 동학농민혁명 속 영웅들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방송에서는 전봉준·손화중·김개남과 함께 농민군이 정읍 황토현 일대에서 최초로 전투를 벌여 대승을 거둔 황토현 전투 이야기가 공개된다.

김호중과 함께하는 '선녀들'의 동학농민혁명은 오는 31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