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승재, "정부와 정치권, 소상공인에 대한 인식 전환 필요"

코로나사태로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절실

김흥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5-25 15:27

25일 서울 서초구 전국가맹점주협의회에서 개최된 자영업자현안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흥수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서울 서초구 전국가맹점주협의회에서 개최된 자영업자현안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흥수 기자
미래한국당 최승재 21대 국회의원 당선인이 "소상공인을 바라보는 정치권과 정부의 태도부터 전환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 당선인은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전국가맹점주협의회(공동의장 김운영, 이재광, 허석준 이하 전가협)에서 개최된 ‘자영업자 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코로나사태가 국가재난임에도 불구하고 자영업자들이 구호의 대상이 되지 못하고 지원대출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이는 소상공인을 바라보는 정치권과 정부의 시각이 ‘먹고 살만한 자영업자’라는 인식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당선인은 “코로나 사태로 소상공인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래마저 전망이 좋다고 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또한 “광고판촉비를 많이 지출한다고 매출이 늘어나는 시대는 지났다”며 “가맹본사들이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광고판촉비만 늘려 가맹점주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누군가 이익을 보면 누군가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 세상의 구조”라며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관계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노력하지지 않으면 서로 힘들어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 날 간담회를 개최한 전가협 이재광 공동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여‧야 각 1명씩 자영업자 출신의 국회의원이 두명 입성하게 돼 21대 국회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최 당선인의 경우 자영업자들의 문제를 오랜 시간 앞장서 이끌고 대중에게 우리의 아픔을 전달해 온 만큼 국회에 들어가면 우리와 함께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협력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프랜차이즈 산업협회 박호진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협회도 전가협과 함께 협력해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 당선인께서도 많이 도와주실 걸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가협 임원진들은 최당선인에게 △광고판촉비 사전동의 △계약갱신권 10년 제한 폐지(점주단체 활동하게 되면 가맹계약 해지) △가맹희망자(창업단계) 계약단계에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중개제도 등의 제도보완 필요 △상가 임대료에 대한 세액공제 △임시근로자에 대한 4대보험 연계 한시 분리 △자동차 순정부품 강제사용 금지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김흥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xofon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